노래 추천/중국어 노래

謝震廷(시에쩐팅) - 你的行李(feat. 徐靖玟)(당신의 짐)

번노 2021. 1. 12. 10:21
반응형

번역가는 정확해야 하는데 ...

그런 부분에 있어서 

저는 많이 부족한 사람 이란 걸 

최근 들어서 많이 느끼고 있습니다 

 

가사를 다 번역하고 

문득 

 

사람과 사람 관계 속에서도 

나는 정말 덤벙대는 사람이구나 

라는 걸 느꼈어요 

 

당연하다고 놓치고 

친하다고 실수하고

여태껏 그래왔다고 그냥 

밀어붙이고 

 

그리곤 혼자 

.... 앞으로는 더 잘 해야지...

라고 중얼거려 봅니다 

 

특별한 이유는 없지만 

계속 고쳐야 할 부분만 보이는 아침이네요 ^^

 

 

오늘도 부족한 번역이지만 

재미있게 감상해 주세요 ~^^ 

 

즐거운 하루 되세요 ~!!

 

 

謝震廷 - 的行李(feat. 徐靖玟)

당신의 짐

 

作曲/作詞/編曲:謝震廷

 

我把的叮嚀 寫成一封信

당신의 부탁을 한 통의 편지에 적었어요 

想念時候 能溫習氣息

그리울 때 당신의 숨결을 되뇌일수 있도록

我把的貼心 整理成日記

내게 다가왔던 당신의 마음을 일기로 엮었어요   

挫折時候 能重建我信心

좌절할 때 내 믿음을 다시 세울 수 있도록  

 

我知道在生我的氣

알아요

당신이 내게 화가 나 있다는 걸   

我並沒有開口挽留

내가 당신을 만류하지 않았죠  

不知道我轉身後的表情

하지만 당신은 모르죠

돌아선 나의 표정을

面對分離 好不容易

마주하고 해어지기가

쉽지 않네요

 

我的心裡 已經打包好我們的感情

마음속으로 우리의 좋았던 감정들을

잘 싸놓았어요  

沒想到愛卻只能用離開 代替

생각 못 했어요 당신에 대한 사랑을

이별로 대신할 줄은

原諒我為你付出的勇氣

당신을 위해 용기내는 것은

내게 양보해 주세요

 

我知道在生我的氣

알아요

당신이 내게 화가 나 있다는 것을   

我並沒有開口挽留

그래서 나는 당신을 만류할 수 없죠

不知道我轉身後的表情

하지만 당신은 모르죠

돌아선 나의 표정을

面對分離 好不容易

마주하고 해어지기가

쉽지 않네요

 

我的心裡 已經打包好我們的感情

마음속으로 우리의 좋았던 감정들을

잘 싸놓았어요  

沒想到愛卻只能用離開 代替

생각 못 했어요 당신에 대한 사랑을

이별로 대신할 줄은

原諒我為你付出的勇氣

당신을 위해 용기내는 것은

내게 양보해 주세요

 

的行李 我替打包好美麗旋律

당신의 짐은 내가 아름다운 선율로

잘 싸놓았어요 

希望在寂寞時安撫

당신의 적막을 위로해 줄 수 있기를 원해요

都怪我無能

모두 나의 무능함을 원망하세요   

才讓我們變成 回憶

드디어 우리는 추억이 되었네요  

 

我愛的愛

사랑해요

정말로 사랑합니다

但這句話 我沒裝進

하지만 이 말은

챙겨 넣을 수 없네요

的行李

당신의 짐 속에

 

的心裡

당신의 마음속에

 

 

 

번노(번역노예)가 추천하는 다른 곡!!

(시간 괜찮으시면 듣고 가세요 ~~^^ )

translatornote.tistory.com/234?category=864630

 

小球(莊鵑瑛좡쥐엔잉) -漫漫天光(끝없는 새벽)

오늘은 앨범 커버에 이끌려 선곡을 했었어요 커버 보고 바로 클릭 그리고 듣고 나서 바로 키보드를 두드리기 시작했답니다 본명은 莊鵑瑛(좡쥐엔잉) 예명으로는 小球(= 공? ball) 이라는 이름을

translatornote.tistory.com

translatornote.tistory.com/294?category=864630

 

綠繡眼(뤼시우옌) - 每個我(나의 순간들)

우리는 매 순간 다른 경험을 하고 사회 속에서 점점 자신이 알고 있던 나에서 사회화가 되어버린 나로 변하는 것 같아요 순수했던 나는 어디에 있을까요? 번역을 하면서 사회속에서 변해가는 중

translatornote.tistory.com

translatornote.tistory.com/245?category=864630

 

戴曉君(따이샤오쥔) - 一杯酒的孤單(한잔 술의 고독함)

이 노래를 들으니까 대만에서 혼자 맥주 마실 때가 생각이 나네요 술은 잘 마시지 않지만 아는 사람도 없고 말도 잘 못하고 처음에 적응하기까지 가끔 방에서 혼자 청승떨며 18天(대만맥주)을 마

translatornote.tistory.com

부족한 번역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혹시나 틀린 부분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

 

그리고 혹시나 부족한 저의 번역을 퍼가실 일이 있다면 출처만 밝혀주세요 ^^ 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