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래 추천/중국어 노래

魏如萱(웨이 루 쉬엔) - 四月是適合說謊的日子(사월은 거짓말하기 좋은 날 )

번노 2021. 4. 29. 12:49
반응형

이 곡은 꼭 4월이 다 가기 전에 번역하자고

마음을 먹었었는데 ...

미루고 미루다 

4월의 끝자락에 번역을 했네요  

 

그래도 4월 안 넘기고 번역을 해서

다행인 것 같습니다 

 

항상 부족한 번역이지만 

재미있게 감상해 주세요 ~^^ 

 

즐거운 하루 되세요 

 

 

魏如萱 - 四月是適合說的日子 (feat. 裘德Chiu)

사월은 거짓말하기 좋은

 

養的鳥飛來我家探路前

당신이 기르는 파랑새가 우리 집으로 날아오는

길을 찾기 전에  

我早就把自己拆得好整以暇

나는 일찍이 스스로를 나누었죠

여유롭게

一張一片一頁適合翻閱

넘겨보기에 좋도록

鼻子不用變長

코가 길어질 필요 없어요

我就知道自己看見

나는 바로 알았죠

당신을  

善於說

거짓말에 능숙하다는 것을

 

我喜歡和談論疼痛

나는 당신과 아픔에 대해 이야기하는 좋아요

如何靠著些微的文字

조금의 글자들에 어떻게 의지해야 할지 모르겠지만

在這沒有雨的泥巴地小心

이곳엔 조심해야 흙탕물이 없어요

談論一隻貓如何變成我的紋身

마리 고양이가 어떻게 문신이

되었는지 이야기해요

在他嚥下最後一口氣前

그가 마지막 호흡을 삼키기

辦喪禮

먼저 그를 위해 장례를 치렀다고

 

四月是適合說的日子

사월은 거짓말하기 좋은

只說實話的人後來都死在這短短三十日

사실만을 이야기하는 사람은

짧은 30 뒤에 모두 죽고

過於誠實的人終究只活在電影裡

지나치게 성실한 사람은

결국 영화 속에서 살아요

 

四月是適合說的日子

사월은 거짓말하기 좋은 날인가요?

沒有正確解答因我們在銀河裡相遇

정답은 없어요

우리는 은하수에서 만날 테니

撈起的感情都是漂浮不定的雲

건져낸 감정들은 모두 멈추지 않고

떠다니는 구름 같죠

 

所以我要把埋入土裡

그러니 나는 당신을 속에 묻고

我希望有天會發芽

어느 당신이 싹을 틔우길 희망하며

我希望變得像

내가 당신을 닮게 변해 가기를 바라고

我希望死的時候曾經想過我

당신이 죽던 나를 생각했었기를 소망하죠  

 

親愛的

사랑하는 당신  

我討厭

나는 당신이 싫어요

從不對我說

내게 거짓말 한적 없는

 

 

번노(번역노예)가 추천하는 다른 곡!!

(시간 괜찮으시면 듣고 가세요 ~~^^ )

translatornote.tistory.com/467

 

魏如萱(웨이 루 쉬엔) - 一刀兩刃(한 자루 칼 두 개의 날)

선곡을 할 때는 좋은 곡을 발견했다며 너무 좋았는데 ... 막상 키보드를 두드리기 시작하니 갑자기 밀려오는 후회들  언어의 벽은 높고 높네요 .... 그래도 재미있게 봐주셨음 좋겠어요 좋은 노

translatornote.tistory.com

translatornote.tistory.com/202

 

Don't cry Don't cry - 魏如萱(웨이 루 쉬엔) (네 아이는 네 아이가 아니다 넷플릭스 드라마 OST)

이 드라마는 작가 吴晓乐(우샤오러)가 8년 동안 가정교사로 일하면서 만난 가정들 중 각기 다른 아픔을 지닌 9 가정의 이야기를 그린 책 <你的孩子不是你的孩子/네 아이는 네 아이가 아니다>에다

translatornote.tistory.com

translatornote.tistory.com/490?category=864630

 

繆以欣(미아오이신) - 沒關係 我愛你(괜찮아요 내가 당신을 사랑해요)

제목이 너무 마음에 들어서 번역해 봤어요 부족한 번역이지만 재미있게 감상해 주세요 ~ 沒關係 我愛你 괜찮아요 내가 당신을 사랑해요 我決定要唱這一首歌 결심했어요 이 노래를 送給你聽 당

translatornote.tistory.com

translatornote.tistory.com/483?category=864630

 

雷光夏(레이꽝시아)-寫給雨天的歌(비 오는 날 써 내려간 곡)

커피를 타고 바다를 보면서 커피를 마시며 노래를 듣다 이 곡이 생각이 나서  번역해 봤어요 비록 날을 흐려도 다들 평안한 하루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 언제나 부족한 번역이지만 재미있게 감

translatornote.tistory.com

부족한 번역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혹시나 틀린 부분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

 

그리고 혹시나 부족한 저의 번역을 퍼가실 일이 있다면 출처만 밝혀주세요 ^^ 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