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래 추천/중국어 노래

Don't cry Don't cry - 魏如萱(웨이 루 쉬엔) (네 아이는 네 아이가 아니다 넷플릭스 드라마 OST)

번노 2020. 11. 11. 13:53
반응형

이 드라마는 작가 吴晓乐(우샤오러)가 8년 동안 가정교사로

일하면서 만난 가정들 중 각기 다른 아픔을 지닌 9 가정의

이야기를 그린 책 <你的孩子不是你的孩子/네 아이는 네 아이가 아니다>에다가 

SF적인 요소를 조금 양념을 쳐서 5부작으로 만든 드라마입니다 

 

저도 아직 다 본건 아니고 1화 보다가 마지막 부분에 ost에 

혹해서 일단 곡부터 번역을 하게 되었어요 

 

개인적으로 부모의 일그러진 사랑을 잘 그렸다고 생각이 들고   

원서를 읽어 보고 싶네요  

 

 

(ㅇㅅㅇ)b

(가수의 MV)

 

(드라마 MV)

 

Don't cry Don't cry

作詞:魏如萱    作曲:魏如萱

 

又過了一天

또 하루가 지나고

我過的是什時間

내가 보낸 시간들은 어떤 의미일까?

距離好遙遠

가야 할 길은 너무나 머네요

重複的假笑沒人發現是種欺騙

계속해서 거짓으로 웃지만

그런 거짓을 발견하는 사람은 없죠

 

不是怕被忽略

무시당하는 것이 두려운 아니라

是過渴望了黑夜

어두운 밤을 갈망할 뿐인데

徹底一片

철저하게 조각의

安靜到只剩下冰川撞的嗚咽

조용한 빙하의 절규만이 남았네요

 

樣的小心翼翼

어떻게 조심해야 할까요?

建立起憂鬱又輕易掉僅存的生氣

걱정하고 또 쉽게 무너져 단지 분노만이 남았는데  

 

Don’t cry Don’t cry

大雨裡的烏雲請帶我離開

내리는 먹구름 속에서 나를 데려가 주세요

Don’t cry Don’t cry

就不用害怕靠不到岸的大海

드넓은 해안에 도달하지 못한다고

두려워할 필요 없어요

 

不是怕被忽略

무시당하는 것이 두려운 아니라

是過渴望了黑夜

어두운 밤을 갈망할 뿐인데

徹底一片

철저하게 조각의

安靜到只剩下冰川撞的嗚咽

조용한 빙하의 절규만이 남았네요

 

樣的小心翼翼

어떻게 조심해야 할까?

建立起憂鬱又輕易掉僅存的生氣

걱정하고 또 쉽게 무너져 단지 분노만이 남았는데  

 

Don’t cry Don’t cry

大雨裡的烏雲請帶我離開

내리는 먹구름 속에서 나를 데려가 주세요

Don’t cry Don’t cry

就不用害怕靠不到岸的大海

드넓은 해안에 도달하지 못한다고

두려워할 필요 없어요

Don’t cry Don’t cry

暴風若來會吹散狂妄的阻礙

아마도 폭풍이 몰려와 오만한 장애물을 흩어버릴 거예요

Don’t cry Don’t cry

等待某天有人會來我取暖

기다리면 언젠가 나를 위해 온기를 주는 사람이 거예요

 

 

 

번노(번역노예)가 추천하는 다른 곡!!

(시간 괜찮으시면 듣고 가세요 ~~^^ )

translatornote.tistory.com/200

 

林宥嘉(린 요우지아)- 別讓我走遠(나를 멀리 가라 하지 말아요)(我們與惡的距離우리와 악의 거리

이 곡은 2019년 3월~4월 대만에서 방영한 드라마 주제곡이랍니다 총기 난사범 사형수와 변호사 그리고 피해자 가족과, 가해자 가족, 언론 등의 이야기를 다룬 이야기라고 해요 저는 아

translatornote.tistory.com

translatornote.tistory.com/134?category=864630

 

岑寧兒(천닝얼) - 如果我是一首歌(내가 만약 한 곡의 노래라면)(가사번역)

저는 이분한테서 탈덕 할 수 없을 것 같아요 ... 노래들이 너무 제 취향이라 몇 번을 들었는지 모르겠어요 ㅋㅋ 이번 곡도 너무 좋답니다 ... 차분한 피아노 선율에 담담하게 노래하시는 게 너무

translatornote.tistory.com

부족한 번역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혹시나 틀린 부분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

 

그리고 혹시나 부족한 저의 번역을 퍼가실 일이 있다면 출처만 밝혀주세요 ^^ 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