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래 추천/중국어 노래

有一種悲傷(어떤 슬픔) - A-Lin(黃麗玲; 황리링)

번노 2020. 10. 27. 05:12
반응형

오늘은 뭔가 좀 유명한 곡을 해보자 ... 하고 선곡을 했어요

(뭐... 모르실 수도 있지만 그래도 .... 한국에서 좀 유명한 곡으로)

영화 <모어 댄 블루>의 ost예요

(대만 제목은<比悲傷更悲傷的故事>랍니다) 

 

원곡은 대만 가수 A-Lin(黃麗玲; 황리링)이 불렀는데  

저는 남자 배우분이 부른 버전이 좀 더 좋은 것 같아요 ...

 

노래 실력을 떠나서 

좀 더 적적한 분위기라.... ㅋㅋ 

 

둘 다 들어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 

 

 

 

 

A-Lin - 有一種悲傷(어떤 슬픔)

 

我不羨慕 太陽

저는 태양이 부럽지 않아요

照不亮 過往

당신의 지난날들을 밝게 비춰주지 않으니까

有些黑暗 我們 都一樣

조금의 어둠은 우리 모두 같아요

 

我太嫉妒 時光

저는 세월이 부러워요

能離開得 大方

쉽게 이별할 있으니까

不用開口 也就無需

말하지도 숨을 필요도 없이

 

有一種悲傷

어떤 슬픔은

的名字停留在我的過往

당신의 이름으로 나의 지난 시간 속에 머물러요

陪伴我呼吸 決定我微笑模樣

내 호흡을 따라다니며

나의 웃는 얼굴을 결정하죠

無法遺忘

(당신을)잊을 방법이 없어요

 

有一種悲傷

어떤 슬픔은

是笑著與分開 思念卻背對背張望

웃으며 당신과 해어지고

속으로는 몰래 다시 당신과 마주해요

剩下倔 剩下合照一張

고집스럽게도 당신과 함께한 사진이 한 장

남았어요  

 

Oh~ Oh~

彼此的路 多嚮往 會失去方向?

서로가 서로의 길이 되어 그렇게 많이 왕래했는데

어째서 길을 잃었을까요?

 

有一種悲傷Oh~

어떤 슬픔은

留在我過往 無法遺忘Oh~

내 과거 속에 남아 잊을 수가 없어요

 

有一種悲傷

어떤 슬픔은

義無反顧 讓愛成 我身上的光

사랑의 빛으로 내게 남아

給我溫暖 卻不准我遺忘

내게 따뜻함을 주며 망각을 허락하지 않죠

 

有一種悲傷

어떤 슬픔은

不想要與分開 思念才背對背張望

당신과의 이별을 원하지 않을 때  

비로소 머릿속으로 당신을 마주하죠    

是所有 是合照一張

당신은 전부였는데

(지금은) 장의 시진이네요  

 

 

번노(번역노예)가 추천하는 다른 곡!!

(시간 괜찮으시면 듣고 가세요 ~~^^ )

 

translatornote.tistory.com/56?category=864630

 

我只在乎你- 王若琳(가사번역)

원곡은 등려군 누님이 부르셨지만 대만 싱어송라이터 王若琳가 부른 것도 좋아서 번역해 봅니다.... 노래가 울적하고 너무 좋을 것 같습니다 ㅜㅜ (뮤직비디오도 너무 귀엽게 잘 만든 것 같습니

translatornote.tistory.com

translatornote.tistory.com/24?category=864630

 

台北某個地方-陳綺貞(가사 번역)

정말 대만이 그립네요 .. 台北某個地方 타이베이 어딘가 詞/曲:陳綺貞 曬乾你的襯衫 收起你的餐盤 너의 셔츠를 말리고 네가 먹은 접시를 치우고 呼吸這個早晨你留下的味道 이른 아침 너의 향

translatornote.tistory.com

 

감사합니다

(혹시나 틀린 부분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

 

그리고 혹시나 부족한 저의 번역을 퍼가실 일이 있다면 출처만 밝혀주세요 ^^ 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