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래 추천/非중국어

조성모 - 아시나요

번노 2020. 11. 8. 10:45
반응형

진짜 너무 오래간만에 들었습니다

오래간만에 들어도 너무 좋네요 ㅋㅋ 

 

정말 2000년대 곡이라고는 믿을 수 없는 것 같아요

이 곡이 나온지 20년이라니 ㅜㅠ 

 

그리고 저는 이곡의 MV를 정말 좋아한답니다 

정말 잘 만들었어요

개인적으로 전쟁영화 한 편을 본 것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음악만)

 

(MV가 10분 정도? 초반 영상이 꽤나 깁니다 참고해 주세요~^^)

조성모 - 아시나요

 

아시나요 얼마나 사랑했는지
그댈 보면 자꾸 눈물이 나서 
차마 그대 바라보지 못하고
외면해야 했던 나였음을

아시나요 얼마나 기다렸는지
그대 오가는 그 길목에 숨어 
저만치가는 뒷모습이라도 
마음껏 보려고 한참을 서성인 나였음을

왜 그런 얘기 못했냐고 물으신다면 
가슴이 아파 아무 대답도 못하잖아요 
그저 아무것도 그댄 모른채 
지금처럼만 기억하면되요 
우릴 그리고 날

아시나요 얼마나 힘겨웠는지
하고 싶은 말이 너무 많아서 
듣지 못하는 병이라도 들면 
그땐 말해 볼 수 있을까요

모르셨죠 이렇게 아픈 내 마음 
끝내 모르셔도 난 괜찮아요 
그댈 향한 그리움의 힘으로 살아왔던거죠 
그대가 없으면 나도 없죠 

몇 번을 다시 태어나고 다시 떠나도 
그댈 만났던 이세상 만한 곳은 없겠죠 
여기 이세상이 아름다운 건 
그대가 머문 흔적들 때문에 아마 

슬픈 오늘이 같은 하늘 아래 
그대와 내가 함께 서있는 마지막 날인걸
그대 아시나요

 

 

번노(번역노예)가 추천하는 다른 곡!!

(시간 괜찮으시면 듣고 가세요 ~~^^ )

translatornote.tistory.com/188?category=879987

 

이적(Lee Juck)-나침반(Compass)

이적 형님을 정말 좋아하는데 한 번도 포스팅한 적이 없다는 사실을 깨닫고 ... 좋아하는 곡 하나를 가지고 와봤어요 MV도 너무 마음에 들고 가사도 너무 마음에 드네요 (사실 곡은 많이 들었는데

translatornote.tistory.com

translatornote.tistory.com/184?category=879987

 

이승열 - 비상(원더풀 데이즈 OST/ Wonderful Days OST)

기억하시는 분들이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한국에서 최초로 100억 이상 투자한 애니메이션 작품 정말 도박 같은 작품... 이었지만 성공은 못했죠 ㅜㅜ 뭐 애니메이션의 성공 여부와는 별도로 저는

translatornote.tistory.com

감사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