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충(字虫)의 간식창고

(명언 수집)"不怕的人面前才有路 - 有島武郎"

번노 2021. 9. 4. 05:36
반응형

Artem Podrez  님의 사진, 출처:  Pexels

"不怕的人面前才有路
-有島武郎"


두려워 하지 않는 사람에게 비로소 길이 있다 
-아리시마 다케오

 

사실 저는 있어 보이는 말 

멋있는 말들을 정말 사랑한답니다 

 

그래서 제 휴대폰 메모장 한구석에는 

여기저기서 수집한 제가 좋아하는 말들이 모여 있어요 

한 번씩 힘들 때 꺼내보곤 했는데 

생각해 보니 블로그에 공유해도 괜찮을 것 같아서

이렇게 포스팅을 합니다 

 

첫 번째 시작은 비교적 최근에 들은 말 이예요 

스스로 생각하기에 번노라는 사람은 정말 

도망을 사랑하는 사람 같아요 ...

 

노력도 하고 도전도 하지만 언제나 도망을 염두에 두는 것 같은 느낌이라고 할까요? 

어떻게 표현해야 할지는 모르겠지만 언제나 전력을 다해 맞서지 않는 사람인 것 같아요 

 

정말 혼신의 힘을 다하고 싶을 때도 어느 정도 발을 빼고 있는 

항상 미련과 변명이 많은 

그런 아쉬움 많은 사람 

 

제가 너무 사랑하는 만화 베르세르크에서 도망친 곳에는 낙원이 없다고 했는데 

그래도 저는 언제나 몸을 뺄 준비를 하고 있네요

 

그래서 더 동경하고 부러워하는 건지 모르겠어요 

이런 멋진 말을 할 수 있는 사람들을요 ^^ 

 

 

반응형